본문 바로가기
업무용 Repository/(구) IT 솔루션

[IBM Weather] 날씨와 경제, 그리고 AI

by 랴망 2020. 3. 26.

 

날씨와 경영, 더이상 뗄 수 없는 관계이죠? 최근 "날씨경영"이 화두로 떠오르며, 수요 예측, 고객 감성 분석에 "날씨 정보"가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IBM은 세계 최대의 #기상데이터 제공 기업 "#더웨더컴퍼니(The Weather Company)"를 2016년 인수하여

유통, 온라인 비즈니스, 방송, 항공 등 5천개 이상의 고객에게 날씨 정보 기반의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테라바이트급(TB) 이상의 날씨 데이터를 IBM Cloud 상에서 수집 및 AI 모델링을 통해 분석하여, 가장 정교하고 다양한 실시간 날씨 데이터를 생성해내어, 매우 높은 비즈니스 활용도를 자랑합니다.

 

 

1. 2019 기상박람회에 출품된 IBM Weather의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2019 기상기후산업박람회, IBM이 떴다!

기상기후산업박람회에 대해 아시나요? 기상청에서 주최하는 국내 유일,국내 최대 규모의 기상기후 산업 분...

blog.naver.com

 

2. 날씨와 비즈니스의 상관관계가 궁금하시다면? "웨비나"로 친절하게 풀어드립니다.

불러오는 중입니다...

 

3. 날씨 경영 관련 최신 뉴스로 트렌드를 읽어 보세요.

 

[반기성의 날씨와 경제] IBM, 컴퓨터 회사서 날씨정보 기업으로

[앵커] 경영에 날씨를 이용하는 날씨경영은 이제 세계적인 추세라고 합니다. 세계 기상산업 시장은 2015년 19조1,000억원이었는데 올해는 26조7,000억원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그만큼 많은 기업에서 날씨정보를 구입해 경영에 활용하고 있다는 말인데요. 세계 기상산업 시장 규모에서 우리나라는 적은 편임에도 2018년 국내 기상산업은 4,077억원 규모 정도라고 합니다. 날씨에 가장 민감한 농업에서부터 제조업, 유통업, 항공업등 거의

www.sentv.co.kr

 

[문의] sejngkim@kr.ibm.com / 02-3781-5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