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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용 Repository/(구) IT 솔루션

[코로나 긴급지원] 90일 무료 챗봇, Watson Assistant for Citizens!

by 랴망 2020. 3. 27.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206 지역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IBM은 전 세계의 정부, 의료 및 학술 기관이 AI를 활용해 각국 국민에게 중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IBM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IBM 왓슨 어시스턴트 포 시티즌(IBM Watson Assistant for Citizens)’왓슨 어시스턴트, 자연어 처리 기능, 왓슨 디스커버리의 첨단 엔터프라이즈 AI 검색 기능을 함께 활용해 코로나19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을 이해하고 이에 응답할 수 있는 AI상담원입니다. 최소 90일간 무료로 제공되며, 온라인(웹 챗봇)이나 전화(보이스봇)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

  • 고객이 제공하는 정보를 활용하여 전화 또는 문자 메시지를 통해 들어오는 코로나 19 관련 FAQ에 대한 응답을 자동화합니다.
    • 예상 질문: 코로나19의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집을 어떻게 청소해야 할까요?”,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고객은 IBM과 협력하여 특정 지역과 관련된 구체적인 질문을 포함하도록 솔루션을 맞춤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예상 질문: 우리 동네 확진자 수는 몇 명인가요?”, “학교는 얼마 동안 폐쇄될 예정인가요?”, “검사는 어디에서 받을 수 있나요?” 등의 질문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 영어 버전의 경우,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 Prevention, CDC)의 지침과 같은 외부 정보와 주정부 웹사이트에 게시된 학교 폐쇄, 뉴스, 문서 등 지역 정보로부터 현재 이용 가능한 데이터를 활용합니다.

 

어떻게 활용되고 있나요?

  • 미국 아칸소주 아칸소대학교 의과대학(University of Arkansas for Medical Sciences) 검사나 증상과 같은 질문에 대해 신속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도록 AI 상담원을 9일만에 배치했습니다. 대응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정보는 모바일 코로나19 선별 진료소로 자동으로 전송되며, AI 상담원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경우 평균 등록 시간이 50% 감소했습니다.
  •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 카운티 랭카스터 시감염 시 증상이나 권장 조치법과 같은 코로나 19 관련 공통적인 질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아동병원(Children's Healthcare of Atlanta) - 코로나19 소아용 평가 툴(COVID-19 Pediatric Assessment Tool)은 감염된 아동의 보호자에게 일련의 질문을 한 뒤 의료 시스템 프로토콜에 따라 보호자가 취해야 할 다음 조치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 뉴욕 옷세고(Otsego) 카운티 실업 수당은 어떻게 신청합니까?”와 같은 질문에 답변할 수 있도록 AI 상담원을 구축 중입니다.
  • 폴란드 보건부코로나19의 증상 등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정보와 감염 시 따라야 할 권장 수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영국 웨일스 의료보험 Cwm Taf Morgannwg 대학 보건국코로나 19의 예방 및 치료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거나 질문이 있는 웨일스의 의료 종사자와 일반 대중을 지원하는 AI 상담원인 CERi가 서비스 중입니다.

 

지원 내용

  • 대상: COVID19 관련 고객과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병원, 지자체, 교육기관 등 기업 및 기관
  • 90일간의 무료 지원 내용:
    1. 다음의 IBM Cloud 상의 Watson API
      • Watson Assistant
      • Watson Voice Integration (STT, TTS)
      • Watson Discovery
    2. 트레이닝 없이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COVID19 관련 기본 질의응답에 대해 미리 구축된 Intent
      • 초기 솔루션은 영어, 스페인어로 제공되며, 한국어를 포함한 13개 언어로 맞춤 구성 가능
    3. 보이스, 텍스트로 상호작용 가능한 UI
      • 구축 사례는 아래 데모영상 참고 바랍니다.
    4. 위의 사항에 대한 초기 설정 작업 및 Deployement  (1주일 이내 소요)
    5. 챗봇 개발 등 전반의 사항에 대해 문의할 수 있는 전문가 Q&A 서비스 (단, 영문 채널을 통한 Q&A에 한하며,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전담 서비스는 비용 소요)

 

 

솔루션 데모

- 보이스 및 텍스트 챗봇 형태로 구축된 모습 (영문)


 

[솔루션 신청] sejngkim@kr.ibm.com / 02-3781-5838

 


[더 알아보기]

  • IBM Watson Assistant 챗봇 공식 사이트 (한글)
 

IBM Watson Assistant - 한국

개발자 편의성 손쉽게 시작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치를 더 빠르게 창출하고 다양한 채널, 네트워크, 환경에 통합할 수 있습니다

www.ibm.com